전남대 김태완 교수, 중국인문학회 신임회장에 선출
상태바
전남대 김태완 교수, 중국인문학회 신임회장에 선출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3.12.05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 김태완 교수(사진)가 중국인문학회장에 선임됐다.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2년간이다. 

전남대 김태완 교수(중어중문학과)는 지난 12월 2일 전북대에서 열린 중국인문학회 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중국인문학회는 중국의 문학, 언어, 역사, 철학 등 중국학 발전을 도모해 온 전국 학회로, 지난 1982년 출범했다.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중국인문과학’을 연간 세 차례 발간하고 있다. 

김태완 신임 회장은 "중국인문학회가 출범한 지 이제 40년을 넘겼다. 그 용기와 도전을 이어받아야 하는 큰 책무를 맡게 된 회장으로서, 중국인문학회가 국내외 중국 인문학자들의 소통 및 연구의 지평을 확대하는 큰 마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국내외 다양한 학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중국인문학의 연구 성과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후속 세대의 연구력 강화에도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김태완 교수는 중국 성운학과 문자학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성과를 내고 있다. 중국인문학회에서 편집이사 및 편집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중국인문학회와 대한중국학회가 공동 주최한 추계연합국제학술대회에서는 전남대 이주노 교수가 중국인문학 분야의 학술적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