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한울 교수 ‘올해의 젊은 과학자 Asia Pacific’ 35인 선정
상태바
민한울 교수 ‘올해의 젊은 과학자 Asia Pacific’ 35인 선정
  • 이현건 기자
  • 승인 2023.11.1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IT가 발간하는 잡지 ‘테크놀로지 리뷰’ 주관
-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효율 상승 연구에 기여

 

고려대학교는 KU-KIST융합대학원 민한울 교수(사진)가 ‘올해의 젊은 과학자 Asia Pacific’ 35인에 선정되었다고 11월 10일(금) 밝혔다. 

‘올해의 젊은 과학자(TR35)’는 미국 MIT가 발간하는 기술 잡지 ‘테크놀로지 리뷰’ 100주년을 기념하여 시작된 것으로 매년 다양한 S&T 및 산업 분야에서 최고의 젊은 혁신가를 선정한다. 2014년부터 시작된 TR35 Asia Pacific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뛰어난 젊은 혁신가들을 선정한다.

이번 ‘올해의 젊은 과학자 Asia Pacific’ 35인에 선정된 민한울 KU-KIST융합대학원 교수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효율 상승 연구 기여 및 세계 최고 효율 달성에 대한 공로로 해당 상을 받았다. 페로브스카이트는 차세대 태양전지로서 크게 각광받고 있는 반도체 물질이다. 민한울 KU-KIST융합대학원 교수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광전 변환 효율을 높이는 연구를 하였고, 2021년 세계 최고 공식 인증 효율을 달성하여 미국재생에너지연구소(NREL) 차트에 등재되었다. 

Fung Global Fellow(Princeton University),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과기부, 과학기술기획평가원), 예봉상(UNIST) 등 다양한 상을 받은 민한울 KU-KIST융합대학원 교수는 “뜻깊은 상을 받아 영광이고 앞으로도 관련 연구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