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곽수하 교수, ‘2023 KCCV 이상욱학술상’ 수상
상태바
POSTECH 곽수하 교수, ‘2023 KCCV 이상욱학술상’ 수상
  • 이현건 기자
  • 승인 2023.08.30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 곽수하 교수(사진)가 최근 ‘2023 KCCV(한국컴퓨터비전학술대회) 이상욱학술상’을 받았다.

한국컴퓨터비전학회(KCVS)는 지난 5년간 KCCV에서 발표된 논문 중 가장 큰 영향력을 보여준 논문을 매년 선정하여 이 상을 수여한다. 

곽 교수는 2018년 KCCV에서 최소한의 정보만으로 인공지능이 영상 분할을 수행하도록 학습시키는 약지도학습(기계 학습의 한 분야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인공지능을 학습하기 위해 훨씬 낮은 수준의 단순한 레이블만 이용하는 기술) 관련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이 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이상욱학술상 논문으로 최종 선정되면서 곽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이다. (논문명: Learning Pixel-level Semantic Affinity with Image-level Supervision for Weakly Supervised Semantic Segmentation)

POSTECH에서 컴퓨터공학 학사와 박사학위를 받은 곽 교수는 프랑스 인리아(INRIA) 연구소와 파리고등사범학교(ENS),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을 거쳐 2018년 POSTECH에 부임했다. 

한편, ‘KCCV 이상욱학술상’은 국내 컴퓨터 비전 분야를 개척한 서울대 이상욱 명예교수를 기리기 위해 2020년 제정된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