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교육연수원·한국연구재단, 산학협력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상태바
중앙교육연수원·한국연구재단, 산학협력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 이현건 기자
  • 승인 2023.07.3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문연수 기반시설을 활용하여 산학협력단 직원 대상 현장 맞춤형 역량교육 지원

 

교육부는 7월 28일(금),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과 한국연구재단이 대학 산학협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학이 사회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수요에 부합할 수 있는 다양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대학 산학협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연수과정 개발·운영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한국연구재단은 「산학협력법」에 따라 교육부장관으로부터 산업교육센터로 지정되어 그간 산학협력단 꾸러미 상담(패키지 컨설팅) 실시, 산학협력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운영, 「산학협력단 길라잡이」 발간 지원 등을 통해 대학 현장의 산학협력 역량을 강화해 왔다.

중앙교육연수원은 올해 하반기 대구·경북권 대학 산학협력단 직원을 위한 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연수시설을 제공한다. 또한, 2024년 하반기부터는 기존의 민간 교육플랫폼을 활용한  원격연수 프로그램을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비용·접근성 측면에서 연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구연희 교육부 지역인재정책관은 “산업체의 수요와 미래 산업발전에 맞는 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산학협력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이 필요한데, 이번 업무협약이 대학 현장의 전문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교육부는 대학 산학협력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홍민식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장은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과정 개발과 우수한 연수 기반시설(인프라) 지원 등 교육부의 대학 관련 정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