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정숙희 교수, WCDF 라인댄스 1등 수상
상태바
안동대 정숙희 교수, WCDF 라인댄스 1등 수상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3.07.1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WCDF 세계선수권 대회’의 라인클래식 인터미디엇 골드 부문과 오픈 경기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한 정숙희 교수가 월드챔피언이 돼 대한민국 애국가가 울려퍼지는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안동대학교 체육학과 정숙희 교수가 ‘2023 WCDF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여 세계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WCDF는 유럽에서 처음 출범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고 규모가 큰 컨트리 댄스 연맹이다. 이번 WCDF 세계선수권대회는 지난 5일부터 벨기에 롬멜 센터파크호텔내 경기장에서 열렸으며 전 세계에서 예선을 통과한 수백여 명의 선수와 지도자가 참석했다.

한국 대표로 출전한 정 교수는 Line Classic Intermediate Gold 부문과 Open 경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하며 우리나라 라인댄스 위상을 드높였다. 

정 교수는 지난 2019년 독일 칼카르에서 개최된 WCDF라인댄스 월드챔피언쉽에 출전해 3위를 수상하고 2022년 독일 대회에서 2위를 수상했다. 또한 수년간 한국스포츠문화예술협회 주관 ‘코리아 오픈’대회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국내 라인댄스 탑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정 교수는 "그동안 대회장에서 애국가가 울려 퍼지길 학수고대했는데, 이런 영광의 날이 와서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지도할 뿐만 아니라 국내 라인댄스 보급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 교수는 이번 세계대회 기간 중 워크샵에서 라인댄스 강의도 맡아 영어, 불어, 한국어로 프랑스, 독일, 한국댄서들을 지도했다.

 

                                                                      워크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