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이광호 교수, 한국해안·해양공학회 학술상 수상
상태바
한국해양대 이광호 교수, 한국해안·해양공학회 학술상 수상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2.02.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상 시상식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 해양과학기술융합대학 건설공학전공 이광호 교수가 지난 10일에 열린 2022년 한국해안·해양공학회 정기총회에서 「2021년도 해안·해양공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한국해안해양공학회는 항만·해안·해양 기술의 발전과 국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목적으로 1989년 설립된 국내 최대의 해안·해양공학 분야의 학술연구단체로 2009년부터 매년 해안·해양공학 분야의 학술적 발전에 크게 기여하거나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룩한 자에게 학술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 교수는 일본 나고야대학에서 박사학위 취득 후 나고야대학 부교수·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선임연구원·가톨릭관동대학교 부교수를 지냈으며, 파랑과 해안·항만구조물 간의 상호작용과 관련된 연구분야에서 다수의 학술논문을 발표했다.

이번 학술상은 한국해안·해양공학회 학술이사, 평의원 및 편집위원을 맡아 학회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수치시뮬레이션 모형실험인 수치파동수조를 기반으로 해안·항만구조물과 파랑과의 물리적 현상 규명에 대한 연구활동을 통해 학문 발전에 공헌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광호 교수는 “부산은 앞으로 가덕신공항 및 부산 제2신항 등 해안 및 항만공학과 관련된 지역현안과제에 도움이 되는 연구를 지속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