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경영대학, 국내 대학 최초로 4회 연속 AACSB 인증 성공
상태바
고려대 경영대학, 국내 대학 최초로 4회 연속 AACSB 인증 성공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2.0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일반대학원-경영전문대학원 모두 4회 연속 AACSB 인증받은 곳은 고려대가 유일
예일대, 컬럼비아대, 보스턴대, UCLA 경영대학원도 AACSB 인증 보유
고려대학교.(사진제공=고려대)
고려대학교.(사진제공=고려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세계경영대학협회(이하 AACSB, 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 of Business)가 수여하는 경영교육인증(Business Accreditation)에서 4회 연속 5년 인증에 성공했다. 

4일 고려대에 따르면, 고려대 경영대학은 지난 2005년 국내 최초로 학부와 일반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전 과정에 걸쳐 AACSB 경영교육기관 인증을 받았고, 지난 2010년과 2015년 지속적으로 인증 갱신에 성공했다. 고려대 경영대학은 이번에도 인증을 연장받기 위해 AACSB 실사단으로부터 작년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교수진, 학점, 커리큘럼, 연구업적 등 학교 운영 전반에 관해 심사받았다. 이번 인증을 포함해 4회 연속으로 인증에 성공한 고려대는 AACSB 인증 심사단으로부터 “2020학년도부터 경영학과 내에 신설되는 ‘비즈니스 애널리틱스(Business Analytics) 과정이 매우 인상적"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또, 고려대 경영대학이 지난 5년간 이뤄낸 스타트업 연구원 운영 성과 및 Digital Transformation, SK와 함께 하는 ‘Business for Society’ 프로젝트 등도 이번 심사에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재욱 고려대 경영대학장은 “국내에서 학부, 일반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전 과정에 걸쳐 4회 연속 AACSB 인증을 받은 곳은 고려대 경영대학이 유일하다"며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위상을 견고히 하고 전 세계적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1916년 미국의 주요 대학 학장들로부터 설립된 AACSB는 세계적인 명문 경영대학이 갖춰야 할 교육 표준을 제정해 까다로운 절차와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제인증을 수여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예일대, 컬럼비아대, 보스턴대, UCLA 등 유명 경영대학원들이 이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2020년 1월 기준 56개국 862개교가 AACSB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