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공모…올해 4곳 신규 선정
상태바
교육부,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공모…올해 4곳 신규 선정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4.02.28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공모, 2월 28일부터 접수
- 지역대학을 산학연협력 거점으로 조성

 

                                                    한양대학교 ERICA 산학연협력단지

교육부는 대학을 산학연협력 거점으로 구성하는 '2024년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참여 대학을 신규로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은 대학 내 유휴공간을 구조 변경(리모델링)하여 기업과 연구소의 입주를 지원하는 등 대학 중심의 산학연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은 2019년에 2개교(부경대, 한양대 ERICA), 2020년 2개교(연세대, 순천향대)를 선정하고 계속 지원해 왔다. 이를 통해 총 363개 입주기업 참여, 207명 학생의 취업 연계, 총 1,818.6억 원의 투자 유치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공동연구과제 및 기술사업화지원을 통해 기술이전, 해외 판로 개척, 매출 증대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교육부는 2024년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신규 대학을 4개교 선정하고, 선정 대학에는 학교에서 국고사업비의 10% 이상을 대응투자한다는 조건으로 국고사업비 연 20억 원 내외를 지원한다. 산학연협력단지 초기 조성에 3년간 연 20억 원 내외 지원 후 제도 고도화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해 연 10억 원 내외 2년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 대상은 대학 및 산업대학이며, 공모 접수는 2월 28일(수)부터 4월 9일(화)까지로 접수 기한 내 신청공문 및 신청서류 원본을 우편 또는 인편으로 별도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2월 28일(수)부터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 결과는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서면평가, 현장실사, 발표평가 과정과 사업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에 발표할 계획이다. 

구연희 지역인재정책관은 “교육부는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산학연협력단지를 구축하고 상시적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들의 혁신성을 촉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하며,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신규 대학을 거점으로 산학연협력이 지역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