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김승민 교수, 한국디자인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한밭대 김승민 교수, 한국디자인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3.11.0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인형 이동수단의 헬멧 착용률 높이기 위한 디자인 방안 연구

 

국립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김승민 교수(사진)가 ‘2023 한국디자인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사)한국디자인학회는 디자인 분야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회로 디자인 전 영역에 걸쳐 이론과 실천적 학문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학회에서 발간하는 ADR(Archives of Design Research) 논문지는 디자인 분야 국내 유일의 SCOPUS 등재학술지이다.

김 교수가 발표한 논문 제목은 ‘Designing Foldable Helmets for Micro-mobility using Sustainable Materials’로, 현재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개인형 이동수단의 헬멧 착용을 높이기 위한 지속가능한 헬멧 디자인 방안을 다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연구는 한밭대 김승민 교수와 뉴질랜드의 Te Pukenga-Waikato Institute of Technology 연구팀이 협력한 국제공동연구 성과이다.

한밭대 김승민 교수는 “첨단 과학기술과 혁신기업이 위치한 대전과 친환경에 대한 높은 의식과 수요를 가진 뉴질랜드의 협력으로 우수한 학술적 성과를 도출해 내고 인정받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제 연구 협력을 통해 안전과 환경에 관련된 의미 있는 연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 “한밭대학교 국제공동연구지원사업으로 이 같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며 대학본부에 감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