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원자핵공학과 최성열 교수,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 2022년도 신진연구자상 수상
상태바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최성열 교수,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 2022년도 신진연구자상 수상
  • 이현건 기자
  • 승인 2022.11.1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원자핵공학과 최성열 교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원자핵공학과 최성열 교수가 2022년 10월 27일에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에서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 2022년도 신진연구자상 수상했다.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는 방사성폐기물과 사용후핵연료 분야에 괄목할 만한 성장이 기대되는 만 40세이하 연구자를 매년 선발하여 신진연구자상 시상한다.
 
최 교수는 사용후핵연료의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처리처분 기술개발 및 기술공학과 사회과학 융합교육과정 개발에 기여한 업적 인정받았다.

최 교수는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발생을 줄이는 동시에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핵물질의 핵무기 전용을 방지할 수 있는 사용후핵연료 처리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최종 처분장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고효율 처분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다.

또한 고준위 방사성폐기물을 안전하게 관리할 공학적 방법을 연구하고, 동시에 사회적·경제적 관점에서 합리적인 운영방법과 갈등 해결 방안을 모색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서울대학교 내 “융합전공 지속가능 고준위방폐물 관리” 신설을 주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