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울대, 2위 한양대, 3위 경희대
상태바
2022년 01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울대, 2위 한양대, 3위 경희대
  • 이현건 기자
  • 승인 2022.01.1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한양대학교 3위 경희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2월 11일부터 2022년 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35,101,02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19,832,909개와 비교하면 52.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1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학교, 한양대학교, 경희대학교, 연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중앙대학교, 고려대학교, 경북대학교, 건국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영남대학교, 전남대학교, 단국대학교, 세종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인천대학교, 경기대학교, 아주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계명대학교, 홍익대학교, 국민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 명지대학교, 가천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부경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1,355 미디어지수 2,888,834 소통지수 1,307,801 커뮤니티지수 2,296,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04,52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173,676과 비교하면 36.13% 상승했다.​​

​2위, 한양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6,519 미디어지수 2,228,097 소통지수 904,453 커뮤니티지수 1,288,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47,7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389,681과 비교하면 65.11% 상승했다.​​

​3위, 경희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6,402 미디어지수 2,054,290 소통지수 1,060,911 커뮤니티지수 1,076,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8,44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152,264와 비교하면 127.72% 상승했다.​​

​4위, 연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4,178 미디어지수 2,353,259 소통지수 1,133,191 커뮤니티지수 1,315,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36,11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52,304와 비교하면 32.06% 상승했다.

​5위, 성균관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1,455 미디어지수 2,082,770 소통지수 769,476 커뮤니티지수 1,182,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6,27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316,972와 비교하면 58.8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지난 2021년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19,832,909개와 비교하면 52.43%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2.63% 상승, 브랜드이슈 55.88% 상승, 브랜드소통 33.56% 상승, 브랜드확산 33.55% 상승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http://www.brikorea.com)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2월 11일부터 2022년 1월 11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