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행정학과 이덕로 교수, 한국행정학회장 취임
상태바
세종대 행정학과 이덕로 교수, 한국행정학회장 취임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3.02.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 행정학과 이덕로 교수(사진)가 제58대 한국행정학회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1년으로, 올해 12월까지이다. 

한국행정학회는 1956년 한국행정연구회로 시작된 사회과학 분야의 학술공동체이다. 학회는 행정학 관련 교수와 연구자, 정부 공직자, 공공기관 및 비영리조직의 전문가로 구성된 2천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덕로 교수는 전반적인 학회 업무를 총괄하며, 활발한 학술 활동을 통해 국내 행정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행정 문제에 관한 정책 연구와 행정학 교육 프로그램 연구를 비롯해 매년 정기적으로 연구발표회와 강연회를 개최하고, 학회지 발간 사업을 진행한다. 

이 교수는 “한국행정학회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회과학 학술단체로, 회장으로 이 단체를 대표하는 것은 개인으로서도 우리 학교로서도 명예스러운 일이다. 지난 한 해 동안은 차기 회장으로 올해의 사업계획을 준비했고, 올해는 환경부를 포함한 12개 정부 부처, 영국을 포함한 12개국과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교수는 세종대 행정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사회과학대학장과 행정대학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감사원 행정심판위원, 선거관리위원회 21대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위원, 국무총리실 정부 업무평가 전문위원, 외교부 정책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