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영 고려대 연구부총장, 한국에너지학회 27대 회장 취임
상태바
이관영 고려대 연구부총장, 한국에너지학회 27대 회장 취임
  • 이현건 기자
  • 승인 2023.01.04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1월부터 1년 간 학회 이끌어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화공생명공학과 이관영 교수(사진)가 제27대 한국에너지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현재 고려대 연구부총장을 맡고 있는 이관영 신임회장은 2023년 1월 1일부터 향후 1년간 학회를 이끌게 된다. 

이관영 신임회장은 서울대와 일본 도쿄대에서 화학공학 전공으로 학위 후 1994년부터 고려대 교수로 재직해 왔으며, 고려대 연구부총장, 한국화학공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고 한국공학한림원,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으로서 여러 위원회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관영 신임회장은 “에너지는 모든 산업의 원동력이 됨과 동시에 경제 발전의 근간이 되며, 기후변화에 따른 탄소중립 이행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분야이다. 기술과 정책이 아우러져야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융합의 영역이기에 이를 뒷받침하는 것이 학회의 역할이자 사명일 것”이라며 “학술 교류와 회합의 장을 늘려가고 에너지 분야의 대학과 기업 회원사를 유치하는데도 더 큰 노력을 기울이며 국내 에너지 관련 타 학회와의 교류도 확장하여 명실상부 한국 에너지 분야를 책임지는 학회의 모습을 갖추어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학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에너지학회는 사회일반의 이익에 공여하기 위하여 공익법인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에너지 분야의 발전과 그 응용 및 보급에 기여하고 나아가 과학기술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두고 1992년에 설립되어 현재 약1,100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학술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