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심상준 교수, 제29대 한국공업화학회 회장 취임
상태바
고려대 심상준 교수, 제29대 한국공업화학회 회장 취임
  • 이현건 기자
  • 승인 2022.12.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1월부터 1년간 임기 시작
                          고려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심상준 교수

고려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심상준 교수가 제29대 한국공업화학회 회장으로 취임한다. 

심상준 교수는 올해 11월 대전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한국공업화학회 2022년 추계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되어 2023년 1월 1일부터 1년간 학회 회장으로서 학회를 이끌어가게 된다.

심상준 교수는 최근 4차 산업혁명에서 주목받고 있는 에너지 및 나노 분야를 선도하는 원천 기술을 개발하고 Nature Biotechnology, Advanced Materials, Nature Communications등 세계적인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국가과학기술훈장 수여 및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 위촉 등 눈부신 업적을 나타내며 선도적인 연구활동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또한 지난 10년간 학회 내에서 전무이사, 감사, 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하기도 했다.

한국공업화학회는 화학기술 분야의 교육 및 학술 연구의 원활한 발전을 위해 1990년 창립해 올해 32주년을 맞이했으며, 국내 대학뿐만 아니라 연구소 및 산업체의 연구원들을 포함한 5천여 명의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발표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각 분야의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국내 최고 수준의 국제저명학술지(Journal of Industrial and Engineering Chemistry, 피인용 지수 6.670) 발간, 국내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를 개최하며 세계적인 학회로 발돋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