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학생창업자, 지역상권살리기 적극 동참
상태바
전북대 학생창업자, 지역상권살리기 적극 동참
  • 김한나 기자
  • 승인 2019.12.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전북대학교)
(사진제공=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 창업교육센터와 LINC+사업단이 지난달 30일 전주 다가동 객리단길에서 ‘상권 문화의 날’ 행사를 열고 골목 시장 활성화 및 지역상권 살리기에 동참했다.
 
이날 행사는 전북대 창업동아리 및 학생창업기업, 전주시 청년 공동체인 프리단길, 객리단길 지역발전협의회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 체험부스 등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전북대 학생들은 핸드폰케이스와 귀걸이, 한약성분으로 만든 립밤 등을 손수 준비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전북대 유상훈(무역학과) 학생이 대표를 맡고 있는 공동체 프리단길이 행사 전반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갔다. 프리단길은 ‘나만의 길을 걷는 사람들의 너를 위한 마켓’이라는 슬로건으로 플리마켓을 기획・진행하고 있다.
 
프리단길 대표 유상훈 학생은 “골목상권을 살리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에 우리 학교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의미 깊었다”며 “앞으로 전주시를 비롯해 여러 뜻있는 기관·단체들과 어우러져 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북대학교 배준수 창업교육센터장은 “학생창업자들이 지역 상권 살리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려 한다”며 “앞으로도 학생창업자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창업교육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