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김은주 교수, 제92차 한국관광학회 부산국제학술대회서 대상 수상
상태바
세종대 김은주 교수, 제92차 한국관광학회 부산국제학술대회서 대상 수상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2.08.0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 외식경영학전공 김은주(사진) 교수와 주규현 박사과정생이 제92차 한국관광학회 부산국제학술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한국관광학회 부산국제학술대회는 ‘관광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상상 – 관광학 100년’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김은주 교수는 국제연구논문 세션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네바다대학교 라스베이거스(UNLV) 김민지 대학원생, 세종대 동문인 몽클레어 주립대 김수지 교수와 함께 ‘위험 정보의 자극 효과를 중심으로 본 포스트 팬데믹 시기의 호텔 취소 정책’을 주제로 한 논문을 발표했다. 

연구는 여행객들이 호텔 예약 취소 정책을 선택할 때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한 내용이다. 김 교수 연구팀은 연구를 통해 여행객의 의사결정에 가격 격차가 미치는 주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호텔의 취소 정책과 여행객이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인 위험 신호 사이 상호작용을 발견했다.

김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신진연구자 세션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다른 팀원들이 자리에 함께하지 못해 아쉽다. 한국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큰 상을 받아 기쁘다. 기분 좋은 시작을 할 수 있어 다행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규현 박사과정생은 일반연구논문 세션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주규현 박사과정생의 발표 논문은 ‘친환경 스마트팜 레스토랑의 소비자 의사결정 프레임워크: 규범 활성화 모델(NAM)과 계획 행동이론(TPB)의 이론통합적 분석’이다. 주규현 박사과정생은 연구에서 스마트팜 레스토랑에서의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을 예측하고 분석했다.

주규현 박사과정생은 “항상 통찰력 있는 조언을 주시는 황진수 교수님께 감사하다. 향후 East Carolina University의 이정훈 교수님과 국제공동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