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대학 브랜드 평판…서울대, 서울예술대, 서울사이버대 각 대학유형별 1위
상태바
5월 대학 브랜드 평판…서울대, 서울예술대, 서울사이버대 각 대학유형별 1위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2.05.29 02: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평판]

 

■ 대학교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4월 11일부터 2022년 5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5,753,52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58,906,890개와 비교하면 8.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지난 4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58,906,890개와 비교하면 8.2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3% 하락, 브랜드이슈 6.14% 하락, 브랜드소통 1.37% 하락, 브랜드확산 6.7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11일부터 2022년 5월 11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 전문대학 브랜드 ...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분석은 2022년 4월 27일부터 2022년 5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4,416,84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66,853,287개와 비교하면 3.64%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수업 연한은 통상 2년에서 3년이고 일부에서는 4년이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66,853,287개와 비교하면 3.64%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53% 하락, 브랜드이슈 8.54% 하락, 브랜드소통 1.04% 하락, 브랜드확산 1.5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4월 23일부터 2022년 5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334,47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9,776,983개와 비교하면 2.24% 줄어들었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9,776,983개와 비교하면 2.2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2% 하락, 브랜드이슈 15.66% 하락, 브랜드소통 2.79% 하락, 브랜드확산 18.4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과객 2022-06-02 17:47:13
이명아 기자님,
대학 구성원을 '소비자'라 칭하며 '시장가치' 운운하는 이런 '듣보잡' 회사의 광고는 적어도 <대학지성 IN&OUT> 지면에서는 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가뜩이나 평가니 뭐니 하면서 대학 줄세우기에 골몰하고 있는 자들의 의도는 명백합니다. 이런 장난질에 편승해서 자기도 한가닥 해 보겠다며 여기저기 보도자료 뿌려대는 이런 듣보잡들은 제발 사전에 알아서 좀 걸러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