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하이테크, 한밭대에 산학협력 발전기금 기부
상태바
㈜나노하이테크, 한밭대에 산학협력 발전기금 기부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0.02.1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하이테크 발전기금 기부식.(사진제공=한밭대)
㈜나노하이테크(왼쪽) 김병순 대표와 한밭대 최병욱 총장.(사진제공=한밭대)

㈜나노하이테크가 10일 한밭대학교에 산학협력 발전기금으로 3000만 원을 쾌척했다.

전달식에는 한밭대 최병욱 총장과 최종인 산학협력단장, 박준병 대학원장 등 대학관계자와 ㈜나노하이테크 김병순 대표이사, 김세정 처장, 박귀만 연구소장, 앤에스티 이정복 대표(경영회계학과 동문)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김병순 대표는 한밭대 경영회계학과 동문으로서 학생 현장실습 교육과 취업연계 등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평소에도 후배의 멘토 역할을 자처하는 등 취업과 진로 설정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김 대표는 "우리 기업이 4차 산업혁명, 한일 무역 분쟁,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등의 위기를 잘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선 우수한 혁신인재들이 필요하다"며 "한밭대가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발전기금 기탁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최병욱 총장은 "한밭대는 70%의 인재가 입학해 76%의 인재가 지역기업에 취업하고 있다"면서 "지역 유일의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써 창의융합형 혁신인재를 양성해 후원자의 뜻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이번 발전기금을 산학협력 특성화 교육에 참여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