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제 9대 총장 이장호 박사 취임식
상태바
군산대학교 제 9대 총장 이장호 박사 취임식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2.04.0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와 신중하게 지혜 모아 군산대학교의 봄을 준비하겠다

 

군산대학교는 7일 교내 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제9대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은 참석자를 최소화하여,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었다.

이장호 총장은 지난달 18일 취임했고, 임기는 2026년 3월 17일까지이다.  

이장호 총장은 지속가능한 재정운용시스템, 지역공감 지산학협력시스템, 미래지향 교육전환시스템, 초맞춤형 연구지원시스템, 모두만족 행정시스템, 행복실현 복지시스템 구축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이 총장은 현재 “대학과 지역의 협력체계 강화를 통한 상생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의 의견 교류, 대학 대전환을 위한 청사진 준비 및 실행을 위한 바쁜 행보를 계속하면서 지역사회의 공감을 얻고 있다.

전주동암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에서 학사학위(농공학과)를, 이후 포항공과대학에서 석‧박사 학위(기계공학)를 취득했고, 현재 한국풍력에너지학회 회장,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부회장직을 맡고 있다.

이장호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이제는 더 이상 제자리에 머물거나 옛것만을 고집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면서 “지역사회와 신중하게 지혜를 모아 지금의 상황에 새로운 변화를 준다면, 군산대학교가 더욱 강한 대학으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밭을 갈고 씨앗을 뿌리는 사람의 심정으로 군산대학교의 봄을 준비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