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주 영남대 교육학과 교수, 한국대학IR협의회 회장 취임
상태바
김병주 영남대 교육학과 교수, 한국대학IR협의회 회장 취임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2.03.24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년 창립, 96개 회원 대학 간 IR 연구 협의회
- 대학 성과관리, 효율성 증대, 데이터 기반 경영 등의 영역에서 주요 역할

 

                                      김병주 영남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김병주 영남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교수가 23일 한국대학IR협의회(Korean Association for Institutional Research, 이하 KAIR) 제4대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3년 2월까지 1년간이다.

한국대학IR협의회는 2018년 8월 24일 창립되어 96개 회원교가 참여하고 있는 대학간 IR 연구 협의회다. 지금까지 11차례의 포럼 및 콜로키움, 직무연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최근 대학의 IR(Institutional Research)은 성과관리, 효율성 증대, 데이터 기반 경영 등의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KAIR는 각종 데이터에 기반하여 대학교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학령인구 절감,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파고를 넘어 지속가능한 고등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새로운 발상과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김병주 교수는 “KAIR가 미국의 AIR에 못지않게 대학교육 분야의 중요한 학술 및 연구, 직능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김 교수는 한국교육정치학회 회장,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한국교육행정학회 차기회장으로 선출되기도 했다. 현재 영남대 고등교육정책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