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제9대 총장 이장호 교수 취임
상태바
군산대학교 제9대 총장 이장호 교수 취임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2.03.19 0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호 신임 군산대 총장

군산대학교 이장호 교수(57, 산학융합공과대학 기계융합시스템공학부)가 18일 군산대학교 제9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2년 3월 18일부터 2026년 3월 17일까지이다. 

이장호 총장은 지난해 12월 21일 치러진 선거에서 전체환산득표수 340표 중 104표를 얻어 총장임용후보자 1순위로 선출되었고, 군산대학교는 올해 2월 9일 교육부에 “제9대 군산대학교 총장 임용후보자 선정 및 추천”을 하였다. 

이장호 총장은 ‘다 함께, 미래가치를 높이는 든든한 군산대’를 비전으로 ▲대학자체 수익구조 창출 ▲재정확충의 다원화 ▲총장 직속 “든든한 재정” 전략팀 운영 ▲지자체 및 기업과 파트너십 강화 ▲지역 연계 교육 프로그램 확대 ▲지역을 위한 서비스 및 교류 활성화 ▲융복합 지역 특성화 교육강화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시스템 전환 ▲학사구조 개편 및 교육환경 개선 ▲미래연구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지원시스템 구축 등을 세부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장호 총장은 당선 이후 지금까지 대폭적인 교육시스템 개편을 통해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및 지자체와 상생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왔다. 

현재 주요 혁신방안으로는 ICC(기업협업특화센터)기반 특성화 대(大)학부제로의 학사구조 개편을 비롯해서 정부 주도 주요 공모사업들을 준비 중이다. 

이장호 총장은 전주 동암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포항공과대학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사)한국풍력에너지학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아시아-태평양 재생에너지포럼 조직위원장, 군산대학교 풍력기술센터장, 해상풍력연구원장을 역임했다.

이장호 총장의 취임으로 군산대학교는 지역사회, 지자체, 대학 구성원과의 소통창구를 확대하는 한편 혁신체계를 가다듬어 지역사회와의 공조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위한 동력을 다양하게 확보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