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광주시와 ‘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호남대, 광주시와 ‘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2.0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시민 대상 ‘창의융합형 H-UNITY 인재 양성’ 협조체제 구축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에 참석한 양 기관 관계자들.(사진제공=호남대)

 

호남대학교가 광주광역시와 미래 통일리더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통일인식 제고, 통일 논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6일 호남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은 6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렸고, 송창수 창의융합대학장, 김덕모 통일교육선도대학사업 추진위원장, 정제평 호남대LINC+사업부단장, 광주광역시 윤목현 민주인권국장, 이명순 평화기반조성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통일교육 인재양성 교육목표 공동 수립 ▲통일 관련 지역 전문 연계교육을 수행하기 위한 신뢰성 있는 정보 상호 교환 ▲통일교육 활성화 및 선도모델 보급·확산을 위한 노력 ▲통일교육 인식 제고를 위한 우수프로그램 교류 활성화 ▲기타 통일시대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연계체계를 확립하고 실천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박상철 호남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반도 평화와 번영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H-UNITY 인재 양성을 위해 연구 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수요자 중심의 지속가능한 체계적·전면적·창의적 선도모델을 개발, 확산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는 이 사업의 수행을 위해 ‘통일교육선도사업단’과 ‘평화통일연구소’를 설립하고, 통일교육에 대한 연구와 융합전공 개설, 남북 교류협력 증진, 시민 참여 확대, 지역 대학 연계협력, 체험형 문화적 통일교육 등 통일교육 선도모델을 지역대학과 지역사회 보급·확산에 주력하기로 했다. 

또, 광주광역시와 함께 창의융합형 H-UNITY 모델을 설계하고 체계적, 전면적, 창의적 평화·통일교육을 통해 창의융합 통일역량(인권 감수성, AI활용능력, 인문학적 소양, 문화예술 소양, 글로벌 역량)을 두루 갖춘 인재 양성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