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정영진 교수, 한중법학회 신임 회장 취임
상태바
인하대 정영진 교수, 한중법학회 신임 회장 취임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2.02.2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국기업법·국제물류법 전문가로서 한중관계 연구
- “학술교류를 통해 장기적으로 양국 간 경제교류에 도움되겠다”

 

                                              인하대학교 정영진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한중법학회(韓中法學會) 제15대 회장에 정영진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선임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정영진 교수는 서울대학교 법대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Northwestern University)에서 석사학위를, 고려대학교와 중국 화동정법대학(华东政法大学)에서 각각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과 미국 뉴욕주 변호사 자격을 갖고 있으며, 2005년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거쳐 2012년부터 인하대학교에 재직하고 있다. 

정 교수는 중국법과 한중관계를 연구하고 있다. 중국정법대(中國政法大)·청화대(淸華大) 방문학자로서 중국기업법을 연구했으며, 중국회사법과 중국물류법, 국제거래법을 다룬 저서와 번역서를 출간했다. 

한중법학회에서는 연구이사·학술이사·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학술총서위원장으로서 제1호 학술총서 『중국회사법』과 제2호 학술총서 『중국경쟁법』의 발간을 추진했으며, 2021년 편집위원장으로서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중국법연구」에 대한 재인증 평가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정 교수는 “올해는 한중수교 30주년이 되는 시기이지만, 수교 이후 지금이 한중관계가 가장 어려운 때인 것 같다. 이러한 시기에 학회의 학술교류를 통해 장기적으로 양국 간 경제교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회장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현재 인하대학교 법학대학원에 중국유학생이 6명 있는데 장기적으로 20명 규모로 발전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한중법학회는 1994년 설립 이래 국내 중국법 연구를 주도하며 학술대회 개최와 학술지 발간을 이어오고 있으며, 신임 학회장의 임기는 2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