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해근 영남대 교수, 한국원예학회 학술공적상 수상
상태바
윤해근 영남대 교수, 한국원예학회 학술공적상 수상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1.11.1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예학 및 원예학회 발전 기여 공로
- 국내 머루 유전체 분석, 기후변화에 따른 포도 병해충 발생 모델 개발 등
- 관련 연구로 SCI 논문 68편 등 학술논문 140편 발표

 

                                                     윤해근 영남대 원예생명과학과 교수

영남대학교 원예생명과학과 윤해근 교수가 한국원예학회 학술공적상을 수상했다. 원예학 및 원예학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다.

한국원예학회 학술공적상은 15년 이상 한국원예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한 회원 중 원예학 및 원예학회 발전에 공적이 큰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윤 교수는 국내 머루의 유전체 분석, 전사체 분석을 통해 자생머루의 우수성을 밝혀내고, 기후변화에 따른 포도의 병해충 발생 예측 모델을 개발하여 4차산업혁명 기술을 과수원예에 적용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관련 연구로 SCI 논문 68편 등 140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하였으며, 이 가운데 45편은 한국원예학회가 출판하는 학술지에 게재하여 학회지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 기여하고 우수논문상을 3차례 수상한 바 있다. 

윤 교수는 한국원예학회의가 발간하는 학술지 ‘HEB’의 과수분과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우수심사위원, 최우수분과위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기획위원, 국제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국식물병리학회 평의원, 한국국제농업개발학회 부회장, 한국육종학회지 편집위원, ISHS 포도육종학회 국제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우즈베키스탄 혁신개발부 과학기술정보센터 기술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현지 포도 육종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위상을 제고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