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데이터 관리 효율성 증대시킬 것" 고려대, 더블체인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의료 데이터 관리 효율성 증대시킬 것" 고려대, 더블체인과 업무협약 체결
  • 대학지성 In & Out 기자
  • 승인 2020.01.1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활용해 데이터 안전 보관"
"의료 데이터에 적용해 관리 효율성도 높일 것"
이상진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장(왼쪽에서 5번째)이 전삼구 더블체인 대표(오른쪽에서 5번째) 및 업무협력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고려대)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 더블체인과 뜻을 모았다.

고려대는 지난 8일 미래융합기술관에서 더블체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블록체인 기반 의료 데이터 교류 체계의 무결성 확보 기술 및 역동적 동의체계 플랫폼 연구를 협력한다.

이상진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블록체인 기술을 의료 데이터 및 교류체계에 적용해 데이터 무결성을 확보할 것이라며 이로 인해 의료 데이터 관리 효율성도 증대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전삼구 더블체인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역동적 동의 체계의 생명주기를 개발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 동의 체계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블체인은 지난해 APAC CIO Outlook에서 선정한 ‘2019년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 공급업체 탑 10(Top10 Blockchain Technology Solution Providers 2019)’에 등재된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