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박홍련 교수, 2021한국측량학회 학술상 수상
상태바
영산대 박홍련 교수, 2021한국측량학회 학술상 수상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1.02.2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UAV 활용, 실시간 교통량 분석을 위한 딥러닝’ 제하 논문 등 공로 인정
                            영산대학교 드론교통공학과 박홍련 교수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스마트시티공학부 드론교통공학과 박홍련 교수가 한국측량학회의 2021 정기총회에서 학문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학술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지난해 ‘무인항공기(UAV)를 활용한 실시간 교통량 분석을 위한 딥러닝 기법의 적용’ 제하의 논문을 포함해 다수의 연구 결과물을 발표했다. 

이 논문에서 박 교수는 교통량 분석을 위해 드론과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차량 수와 차종 분석 등을 수행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키워드인 드론과 딥러닝 기술은 미래 스마트시티의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이와 관련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1981년 창립해 현재 2000여명의 국내외 회원을 보유한 한국측량학회는 국제 전문학술지 색인인 스코푸스(SCOPUS)에 등재된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urveying, Geodesy, Photogrammetry and Cartography’를 발간하고 있다. 박 교수는 한국측량학회 편집위원을 맡는 등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