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ExCampus 시즌 2 공개
상태바
성균관대, ExCampus 시즌 2 공개
  • 대학지성 In & Out 기자
  • 승인 2021.02.2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 과학, 인문, 자기계발’을 주제로 한 강연 10편 유튜브에 공개
- 미래형 공유대학으로서의 지식 공유 및 논의의 장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는 학생성공센터 주관으로 ExCampus 시즌 2 강연 10편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 유튜브에서 ‘ExCampus’검색- https://www.youtube.com/channel/UCAy6tYdpYAUzWnS6p-2zjyg

ExCampus 시즌 2에는 교수와 각계각층에서 활약 중인 동문 등 성균관대 구성원 10명이 참여했고, ‘미래, 과학, 인문, 자기계발’을 주제로 30분 내외의 미니 특강을 진행했다. 향후 외국인을 위한 영어 및 중국어 자막도 제공할 예정이다.

ExCampus(Extended Campus)는 지식 공유와 자유로운 논의의 장을 대학 캠퍼스 밖으로 확장하여, 대학 구성원의 사회 참여를 통한 대학과 사회를 연결하는 미래형 교육 플랫폼을 뜻한다. 2020년 8월, 시즌 1을 오픈하며 첫 선을 보인 ExCampus는 성균관대 교수 11명이 참여하여‘대학 지성을 통해 미래를 바라보다 – 인문, 기술, 미래’라는 공통 주제의 강연을 진행하였다. 시즌 1의 강연도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ExCampus 시즌 2 강연 중인 글로벌바이오메디컬공학과 서민아 교수

ExCampus 시즌 1에 참여한 오종우 교수(러시아어문학과)는 ExCampus에 대해 “Ex는 진취적인 접두사다. Ex가 붙은 단어들은 지금의 한계를 뛰어넘어 밖으로 나간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지성은 세상을 체험하여(experience) 탐사하고(explore) 우리의 세계를 넓혀(expand) 귀하게(expensive) 확장한다(extend). ExCampus가 앞으로 더 큰 미래를 열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는 ExCampus의 기획 취지이며, 성균관대는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새로운 시즌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배상훈 학생성공센터장은 “ExCampus를 국내는 물론 해외 대학의 석학과 저명인사까지 참여하는 광범위한 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며 "2021년 상반기에 진행할 시즌 3에서는 해외 석학과 저명인사도 참여하는 Global ExCampus를 제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