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 일반사회교육과 정필운 교수, 한국법과인권교육학회 제7대 학회장 취임
상태바
한국교원대 일반사회교육과 정필운 교수, 한국법과인권교육학회 제7대 학회장 취임
  • 이명아 기자
  • 승인 2021.01.0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원대 일반사회교육과 정필운 교수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는 일반사회교육과 정필운 교수가 한국법과인권교육학회 제7대 학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2년이며 2021년 1월부터 시작된다.

정필운 교수는 연세대 법과대학에서 공부하고 같은 대학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한국교원대에 부임하여 헌법, 교육법, 시민교육을 연구·교육하고 있다. 한국공법학회 신진학술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공법학회 기획이사, 대한교육법학회 부회장, <교육법학연구> 편집위원장, 한국사회과교육학회 학술운영이사, 법무부 법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법과인권교육학회는 지난 2008년 창립한 학술단체로, 법교육·인권교육·시민교육 등을 연구하는 학자, 교사, 현장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와 사회에서 어떤 내용과 방법으로 법교육·인권교육·시민교육을 할 것인지 연구하며 그 결과를 학술대회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법과인권교육연구>를 통해 공유하고 있다. 

정필운 교수는 취임사를 통해 “법과 인권을 대상으로 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성과를 모아 학회 차원에서 다음 교육과정의 대안을 제시하고, 법학·정치학·사회학 등의 연구 성과를 시민교육의 관점에서 통합하여 인권교육을 위한 이론적 기반을 정립하는데 학회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