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 MOU 체결
상태바
원광디지털대-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 MOU 체결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0.11.2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 최기석 학사운영실장, 윤봉한 교수, 이재우 석좌교수, 강재원 대학원장, 원광디지털대 류은주 입학협력처장, 신이철 경찰학과장, 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 황석진 교수, 원광디지털대 김인성 대외협력팀 담당관.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는 지난 20일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은 정보의 처리 및 보호·전달을 담당하는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정보보호학과(정보보호전공, 블록체인전공)와 사이버포렌식학과(사이버포렌식전공)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협약식은 서울시 중구 동국대학교 법인임원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광디지털대 류은주 입학협력처장, 신이철 경찰학과장을 비롯해 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 강재원 대학원장, 이재우 석좌교수, 황석진 교수, 윤봉한 교수, 최기석 학사운영실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우수 경찰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특히 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은 원광디지털대에서 추천하는 석사과정 지원자를 우대하기로 했다.

원광디지털대 경찰학과장 신이철 교수는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사이버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양 기관이 협력해 국제정보보호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