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정철의 교수,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 수상
상태바
안동대 정철의 교수,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 수상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0.11.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8일 한국응용곤충학회에서 안동대 식물의학과 정철의 교수(왼쪽)가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 연구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식물의학과 정철의 교수가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에서 연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은 한국 농업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농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농업과학기술인을 선정,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동오농촌재단이 제정했다.

농업 분야 공익재단인 동오농촌재단은 농업기술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농업 발전에 기여한 바를 선정해 연구 부문과 기술 부문, 두 분야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정 교수는 화분매개 곤충의 보호와 활용, 해충의 적기 방제를 위한 해충 생태 연구, 생물계절 발생 모델링 및 천적 활용 IPM(Integrated Pest Management) 정착 연구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근 정 교수는 안동대 농업과학기술연구소장으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이공계분야 대학 중점연구소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화분매개 곤충과 작물생산성을 중심으로 한 ‘3P(Pollinator, Plant Production) 메타 네트워크 연구’를 통해 지역 친환경 농산업과 곤충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정 교수는 “세계적으로 화분매개곤충이 감소하면서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미래와 함께 공존 가능한 지속농업을 실천해 가기 위해서는 꿀벌을 비롯한 화분매개곤충에 대한 관심과 보호 노력이 적극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