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교육회의, '제2기 활동백서' 발간
상태바
국가교육회의, '제2기 활동백서' 발간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0.01.0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국가교육회의)
(사진제공=국가교육회의)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가 2019년 한 해 활동을 정리한 '제2기 국가교육회의 백서'를 발간했다.

제2기 백서는 총 6장으로 구성돼 있다. 제2기 국가교육회의 운영 및 주요 활동 결과와 2030 미래교육 비전 및 중장기 정책의제, 이해관계자 및 대국민 소통 결과 등을 수록하고 있다.
 
1장은 국가교육회의 개요와 구성, 2장은 제2기 위원과 전문위원들이 2030 미래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과제 발굴 및 현장 의견 수렴 차원에서 실시한 정기 및 수시회의, 포럼, 토론회, 간담회, 현장방문, 업무협의 등 총 130여회에 걸친 활동 내용을 담고 있다.
 
3장은 국가교육회의가 추진한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2030 미래교육체제 수립과 교육주체들과의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한 8개 핵심 활동 내용과 과제를 제시했다.
 
4장은 지난해 제1기 국가교육회의에서 정리된 미래교육 의제들을 바탕으로 올해 지속적 논의를 통해 발전시킨 미래교육의 방향과 정책 의제를 ▲미래교육의 방향과 2030 교육체제 ▲새로운 시대의 유·초·중등 교육 ▲미래를 여는 고등교육 혁신 ▲유연하고 질 높은 평생학습체제 ▲교육 자치분권과 교육 거버넌스 등 5개 분야별로 제시했다.
 
백서는 주요 국가기관과 교육청 등 관련 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며, 국가교육회의 홈페이지(eduvision.go.kr)를 통해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