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경북게임콘텐츠산업협회와 ‘디지털 뉴딜’ 인재양성
상태바
인하대, 경북게임콘텐츠산업협회와 ‘디지털 뉴딜’ 인재양성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0.10.3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 산학협력단 서태범 단장(왼쪽), 경북게임콘텐츠산업협회 최형국 회장(오른쪽)이 2020년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양성사업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사단법인 경북게임콘텐츠산업협회와 협약을 맺고 ‘한국형 뉴딜’을 뒷받침할 디지털 실무인재를 육성한다.

인하대는 29일 경북게임콘텐츠산업협회와 인공지능·빅데이터·실감형 콘텐츠 등 3개 디지털 분야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게임콘텐츠산업협회 최형국 회장, 이정훈 사무국장, 권오득 이사, 인하대에서는 서태범 산학협력단장, 박현순 미래인재개발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 협약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K-Digital Training)사업’의 인공지능·빅데이터·실감형콘텐츠 등 3개 과정의 교육운영과 프로젝트학습 추진을 위한 것이다. 

인하대는 내년에 개강할 ▲AR 인공지능 게임프로그램 개발과정 ▲빅데이터 활용 게임기획 전문가 양성과정 ▲VR·AR 3D게임그래픽 디자이너 양성과정 등 3개 교육과정과 관련해 참여기업들과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경북게임콘텐츠산업협회는 경북테크노파크 경북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 36개가 모여 설립한 단체다. 협회 이사사(社)인 ㈜해피스케치는 프로젝트학습을 통해 ‘AR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개발’을 위한 게임콘텐츠 제작과 현장실습을 주도하고, 회원사들은 기술교류, 과정개발, 취업지원, 멘토링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