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정순정 교수, KDHS 종합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와이즈유 정순정 교수, KDHS 종합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0.10.2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치위생학과 정순정 교수가 지난 24일 열린 한국치위생과학회(KDHS) 제22회 종합학술대회에서 기초치위생 분야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국내 치위생 분야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이 대회는 전년도에 발표된 모든 논문 중 교육치위생, 기초치위생, 사회치위생, 임상치위생의 분과별 우수논문상을 뽑는다.

정 교수는 ‘염증 상태로 유도된 상아모세포에 대한 LED 광중합기의 영향’에 대한 논문을 발표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논문은 대학 연구비를 지원받아 지난해 3월 발표한 것이다.

정 교수는 치과에서 충치 치료를 위해 주로 이용되는 LED 광중합기의 영향을 정상과 염증을 유도한 상아모세포에서 확인했다. 여기서 정 교수는 구강과 치아 조직에서의 염증 완화와 상처 치료를 위한 광(光)의 활용 가능성을 제시했다. 

정 교수는 “우수논문상을 받아 기쁘고 이같은 연구 성과들이 실제 치료에도 적용되기를 기대한다”며 “현재 연구 중인 임플란트를 위한 뼈모세포와 타이타늄(Titanium) 사이의 융합 개선, 임플란트 주위 염증 완화를 위한 기능성 물질 등을 비롯해 앞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 교수는 美국립보건원(NIH) 국립암연구소(NCI) 연구원을 거쳐 현재 대학 치위생학과장과 웰에이징기초과학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