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LINC+사업단·링크캠퍼스, 공유배달앱 개발
상태바
조선대 LINC+사업단·링크캠퍼스, 공유배달앱 개발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0.09.2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조선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링크캠퍼스와 손잡고 공유배달 앱(APP)을 개발한다.

사업단은 링크캠퍼스와 지난 17일 공유배달 앱 '다댐'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댐'은 지역 상인들이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배달 앱이다. ‘다댐’은 조선대 주변 상권에 우선적으로 중점 지원되며, 배달은 조선대 학생들이 맡는다. 배달원으로 등록한 학생들은 대학가 상점에 관한 주문이 들어왔을 때 필요한 음식이나 물건을 주문자에게 가져다주고 비용을 받는다.

조선대는 캠퍼스가 넓고 소량주문도 가능해서 학생들 사이에 ‘다댐’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조선대 재학생 3명은 현장실습을 통해 프로그램 디버깅 과정과 문제해결 등에 참여했다.

또한 조선대 재학생으로 구성된 LINC+사업단 홍보대사 '링플프렌즈'와 대학 주변 소상공인의 제휴를 통해 업체 홍보동영상 제작 및 상품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링크캠퍼스 이헌영 대표는 "지역상권 활성화형 앱서비스를 통해 대학의 배달문화 변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춘성 사업단장은 "조선대 LINC+사업단은 우리 지역의 경제활성화 및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