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에이피솔루션즈,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에이피솔루션즈, 업무협약 체결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0.08.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이하 새중원)과 ㈜에이피솔루션즈가 18일 군산대새만금캠퍼스에서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군산지역 중소기업의 발전을 지원하고 경제 활성에 도움이 될 다양한 방안을 도출할 것으로 보인다.

에이피솔루션즈 이치열 대표는 “에이피솔루션의 숙련되고 효율적인 첨단기술들을 최대한 활용해 관련 기업들의 기술개발과 업종전환을 지원하고, 에이피솔루션즈가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군산의 중소기업들과 해외시장 판로를 함께 개척하고 싶다”고 밝혔다.

새중원 설남오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군산의 중소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력 확보 및 전기자동차 업종으로의 전환, 판로 개척에 있어 큰 발전이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를 통해 군산산업이 선순환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에이피솔루션즈는 1999년에 설립된 IT융합 엔지니어링 토탈 솔루션즈 기업이다. 특히 R&D 사업 분야에서 자동차, 항공, 스마트 팩토리 등 다양하고 풍부한 기술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250여 명에 이르는 유수한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은 군산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영악화로 군산이 위기 지역으로 지정되자, 이를 극복하기 위해 군산시와 군산대가 업무협약을 맺고 출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