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감성놀이터와 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사이버대, ㈜감성놀이터와 협약 체결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0.06.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특수심리치료학과·가족코칭상담학과 주관으로 ㈜감성놀이터(대표 최석영)와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특수심리치료학과는 언어적 상담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심리치료에 특화된 학과이며, 가족코칭상담학과는 가족상담, 심리상담, 코칭상담을 융합한 학과다. 두 학과 모두 VR과 같은 차세대 매체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감성놀이터는 나눔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프로젝션 맵핑,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콘텐츠를 제작하는 디자인 그룹으로 디자인이나 예술분야에 리서치와 선행연구를 통해 감성드로잉, 빛드로잉, DSLR모션 드로잉 등 체계적인 제작기법을 연구하고 있다. 예술인교육 사업으로 프로젝션 맵핑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서울사이버대와 감성놀이터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XR) 기술을 활용한 심리치료 콘텐츠 공동 연구 개발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심리치료 콘텐츠의 교육적 활용에 목적을 둔다.

서울사이버대는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협약을 진행해 오고 있다. 한국바른채용인증원, 한국무역협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생산성본부,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컨텐츠 전문업체 뷰컴즈 등 여러 분야의 기관 및 업체와 MOU 체결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 승진과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은주 총장은 “서울사이버대와 ㈜감성놀이터의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 VR을 활용한 심리치료 프로그램 개발의 큰 밑거름이 될 예정”이라며 “서울사이버대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 기관 및 업체와 협약을 통해 미래 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