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주)씨이엔나노,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성균관대-(주)씨이엔나노,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0.05.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는 ㈜씨이엔나노(대표이사 이요한)와 지난 15일 다공성 실리카 나노입자 성능 테스트 및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성균관대 송성진 부총장, ㈜씨이엔나노 이요한 대표이사를 비롯해 성균관대 이정헌, 이기라 교수와 ㈜씨이엔나노 한상철 기술이사, 김영수 마케팅이사 등이 참석했다.

성균관대와 ㈜씨이엔나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공성 실리카 나노입자 성능 연구 △3차원 MSNs를 활용한 나노-바이오, 나노-촉매, 나노-에너지 등의 분야 소재 개발 △기능성 소재의 표준화 연구 등의 공동연구 △양 기관의 보유자원을 활용한 전문인력 양성 등의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미세물질 산업분야 선도기관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성균관대 송성진 부총장은 “이번 ㈜씨이엔나노와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미세 다공성 물질을 활용한 기능성 소재 연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산학이 함께 협력하는 좋은 사례로 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씨이엔나노 이요한 대표이사는 “미세물질 분야에 대한 집중적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성균관대와 함께 가장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이번 계기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